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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관리 팁

트랙터

트랙터 장기보관 요령

  • 불량부분을 정비하여 준다.
  •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5분 정도 운전하여 각부에 오일이 퍼지도록 하여준다.
  • 정기 점검 개소 일람표 항목을 확인해준다.
  • 차체의 녹슬기 쉬운 부분에는 그리이스나 오일을 발라준다.
  • 연료콕크를 [off]로 하여준다.
  • 냉각수는 빼내준다. (부동액 주입시 제외)
  • 클러치 하우징 밑의 배수 플러그를 뽑아 물이 침입해 있는지 확인해준다.
  • 타이어의 공기압은 표준보다 조금 많이 넣어준다.
  • 베터리의 (-)측의 접지 코드를 떼어준다.
  • 장기간 보관중 베터리는 1개월에 1회씩 완전 충전해준다.
  • 장기간 보관시 장소는 비를 맞지 않는 건조한 장소를 선정하여 시트를 덮어 놓는다.

안전포인트

시트를 덮을 경우 소음기나 엔진의 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냉각상태를 확인해 준다.

콤바인

콤바인 장기보관 요령

  • 각부에 묻은 흙 등의 더러운 것을 깨끗이 물로 씻고, 마른 걸레로 수분을 닦아낸다.
  • 각 회전 부분이나 절단부, 벨트, 체인 등에 붙은 잡초나 지푸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준다.
  • 각 회전 부분이나 마찰부분에는 충분히 주유하여 녹이 슬지 않도록 한다.
  • 각 체인에도 충분히 주유하여 녹이 슬지 않도록 한다.
  • 각부에 곡물이나 지푸라기가 남아 있으면 쥐 소굴이 되어 배선부를 물어 뜯어 배선 숏트 및 전장품의 고장의 원인이 되어, 다음해의 작업에 지장을 주므로 깨끗이 제거해준다.
  • 도료가 벗겨진 곳에는 보수도료를 발라주어 녹이 슬지 않게 한다.
  • 라디에이터의 냉각수는 동절기의 동결 깨짐 방지를 위해 배수하거나 부동액을 물에 섞어 넣어준다. 냉각수를 뽑아 낼때는 다음의 요령에 따라 시행한다.
    - 배수용 마개를 연다.
    - 라디에이터 캡을 연다.
    - 배수마개는 열어 놓은 채 캡에 [물이 없음] 이라고 써서 붙여 놓는다.
  • 엔진은 반드시 조속 레버를 완전히 되돌려 멈추어 준다.
  • 메인 스위치 키는 반드시 뽑아 보관하여 준다.
  • 축전지는 기체로부터 떼내어 액을 규정량으로 한 다음 충전하여 햇볕이 닿지 않는 건조한 곳에 보관한다.
  • 축전지는 보관 중에도 자연 방전되므로 여름에는 1개월, 겨울에는 2개월에 한번씩 충전을 할 필요가 있다.
  • 또, 본기에 붙인채 보관할 때는 반드시 어스측(-측)을 떼어준다.
  • 예취클러치레버, 탈곡클러치레버는 [끊김]으로 해 놓는다.
  • 집 밖에 둘 때는 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덮개를 씌워둔다.
  • DSM55(G)는 터보엔진이 장착된 기대이므로 장기보관 이후에 사용할 경우 반드시 엔진오일이 규정량으로 있는지 확인하고 부족시 보충 후 사용하며 시동시 충분한 (5분) 저속운전을 실시한 후 정상작업을 한다.

안전포인트

기체를 씻을 때는 전정품에 물기가 가지 않도록 한다.

이앙기

이앙기 장기보관 요령

  • 격납은 직사광선과 비가 닿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곳을 선택하여 준다.
  • 연료탱크 및 기화기의 잔류 연료를 완전히 제거 해 준다.
  • 이양부를 내린 상태로 보관한다.
  • 클러치 패달을 밟고 고정금구를 걸어준다.
  • 베터리(-)측의 코드를 분리하여 1개월에 1회씩 완전충전을 시켜준다.
  • S1수퍼시프트 레버를 5(고속)로 하여준다.

안전포인트

① 작업후 물로 잘 씻어 더러움과 물기를 잘 닦아내고 기름걸레로 청소를 한다.

② 각 부에 그리이스로 주유 및 도포를 한다.

③ 이앙집게의 선단 등 녹슬기 쉬운 곳에는 그리이스를 도포하여 준다.

④ 각부의 볼트, 너트의 풀림상태를 확인하여 죄여준다.

경운기

경운기 장기보관 요령

  • 엔진을 오랫동안 보관할 때에는 청결하고 습기가 적은 장소를 택하여 보관한다.
  • 흡입관의 오일캡을 열고 소량의 오일을 넣어 실린더 안에 들어가게 수 회 공회전을 시켜준다.
  • 플라이 휠을 압축 상사점 전 40도 50도 의 위치에 둔다. 이것은 플라이 휠을 정회전으로 돌려 압축이 걸리는 곳에 둔다.
  • 이 상태에 두면 흡배기 밸브가 닫히게 되어 공기가 실린더 안에 들어가지 않으므로 녹슬 염려가 없다.
  • 또한 각부의 도료가 벗겨진 부분은 오일을 발라 녹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한다.

안전포인트

① 운전 후에는 반드시 배수꼭지를 먼저 열어 놓은 다음에 압력마개를 열고 (화상주의) 물이 더울 동안에 뺀다. 더울 동안에 빼면 물이 다소 남더라도 엔진 열에 의해 증발되고 각부는 건조상태로 되기 때문이다. (부동액을 놓고 사용하는 경운기는 제외)

②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에도 더울 동안에 뺀다. 식은 다음에 빼면 오일중의 먼지 또는 마모된 쇠가루 등이 크랭크실의 밑바닥에 남게되어 오일 교환의 효과가 적다.

③ 각부를 깨끗이 청소하여준다. 이것은 다만 더러운 것을 닦는 것 뿐만이 아니라 볼트 및 너트류가 풀려있지 않나를 잘 조사함으로써 고장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실시하여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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